막걸리 안주

우리의 기행 030, 동강막걸리 안주에는 선화근 튀김이 최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muhak나구여! 작성일20-10-16 00:0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우리의 기행 030, 동강막걸리 안주에는 선화근 튀김이 최고
바람이란 개의 여행일기
소리로 듣는 자유인 생각

갈라진 한반도 중남부에서 우리가 나그네 생활하면서 발견한 최고의 땅이 있습니다. 강원도 남부와 경상북도 북부 접경지로 태백산맥 줄기입니다. 우리는 그곳으로 치달립니다. 여전히 우리를 태운 움직이는궁전이 앞에서 달리고 우리의 일행이 뒤에 따라옵니다. 뒤에서 따라오는 차가 어떤 때는 앞서고 싶을 때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고집하며 영월역을 벗어나 산 중턱에 난 국지도를 타고 까마득하게 내려 보이는 동강의 푸른 물을 끼고 유명한 동굴을 지나 쉬지 않고 질주합니다.

이곳부터 우리의 최종 목적지까지 약 50km입니다. 뉘엿뉘엿 넘어가는 햇살을 받으며 우리는 끝없이 펼쳐지는 맑은 물과 반질반질한 자갈밭이 넓은 멋진 자연을 구경하며 달립니다. 올해만 해도 우리는 이 길을 여러 차례 오갔습니다. - 하늘이 내린 땅 강원도 정선 - , -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고장 봉화 - 가 만나는 곳은 조제입니다. 조제에 오기 전에 우리는 이름도 없는 험한 재를 넘었습니다. 그 재는 이름도 없지만, 타지방의 이름난 고개보다 더 험하고 장엄한 태백산맥 줄기를 보는 것이 경이롭습니다.

조제부터는 운전에 긴장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곳부터는 넓은 강은 온데간데없고, 좁은 계곡의 맑은 물이 나타납니다. 조제에서 '야생동물이동통로 터널 중간에 우리의 집터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곳에 멈추어 일행에게 설명했습니다. 우리의 기행에서 이곳은 여러 번 서술된 곳으로 봉화군에서 지정한 수령 200년이 넘은 보호 소나무가 있는 곳입니다. 거기서 몇백 미터 국지도를 가다가 왼쪽 골짜기를 타고 들어갔습니다. 이 골짜기 왼쪽에 수정처럼 맑은 물이 졸졸 흐릅니다. 국지도에서 약 1km쯤에 우리는 움직이는궁전을 세웠습니다. 일행도 우리 뒤에 멈추었습니다. 우리는 왼쪽 좁은 골짜기에서 흘러내려 고인 샘물에 내려갔습니다.

하략

글...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무학.
이야기...나그네의 동물가족, 바람이.
낭독...글 읽어주는 고지혜.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생명 있는 모든 것에 눈맞추고
♣ 생명 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는

♣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 이맘때 야생화, 한국의 고택과 전통가옥, 물이 있는 풍경, 국보와 천연기념물, 세상의 모든 약초 약용식물, 곤충과 벌레를 찾아나서는 나그네의 여행 앨범입니다.

티스토리, TISTORY
https://muhsk1.tistory.com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nageune-ui guseogguseog yeohaeng
Every corner of the stranger

modeun geos-eulobuteo jayuin, muhak
Free from all, obscur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9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jejubaksa.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